날이 좋아서 가는 TORONTO ZOO_토론토에서 하는 여행

안녕하세요. 리뷰하는 집 부가장입니다.

 

새 학기가 시작하고 분주하던 와중에도 주말은 알차게 보내야 하기에 이번엔 아이들과 토론토 동물원에 다녀왔습니다.

TORONTO ZOO는 지난 시티패스 리뷰를 통해 언급한 바 있는데요.

시티패스로 동물원에 방문 예정이신 분들도 관광에 초점을 두기 보다는

교외 나들이를 한다고 생각하고 한가로운 시간을 보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 이유는 지금부터 토론토 동물원의 위치부터 개장 시간, 티켓 예약 등 다양한 정보와 함께 리뷰를 통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위치 및 시간 안내

 

토론토 동물원은 핀치와 쉐퍼드 이스트의 중간에 위치하여 HWY401를 통해 접근성이 좋은 편입니다.

물론 TTC를 이용한 방문도 어렵지 않으니 참고하세요.

zoo

2000 Meadowvale Rd, Toronto, ON M1B 5K7

 

Toronto Zoo | Home

이용시간

Toronto Zoo 홈페이지에서 위와 같이 시간 및 각종 이벤트, 입장료 및 주차 예약도 가능합니다.

시간은 지금 평일 9:30~ 4:30 / 주말과 휴일은 9:30 ~ 6:00 까지 개장합니다.

참고로 저희는 점심 때에 맞춰 나들이 음식을 들고 12시 30분 경에 도착하여 5시가 다 되어 동물원을 떠났습니다.

그럼에도 동물원을 모두 다 둘러 보지 못했습니다.

대신 저희는 아이들이 노는 것으로 시간을 다 쓴 편이라

혹시 동물원을 모두 둘러볼 예정이거나 아이들과 함께 가신다면 여유롭게 시간을 계획하여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주차 & 티켓

 

입장료와 주차 비용은 직접 가서 현장 결제도 가능합니다.(창구 또는 입구에 게시 되어 있는 바코드를 통해 티켓을 구매 가능합니다.)

하지만 저희는 시간 절약을 위해 홈페이지를 통해 금액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Toronto Zoo | Tickets & Events

티켓 파킹

위 링크로 들어가면 입장료와 주차를 미리 결제 할 수 있습니다. 주차는 현재 $15로 고정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티켓 금액은 방문 날짜에 따라, 연령에 따라 금액이 다른 것이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티켓금액

위 금액은 10월 3일 토요일 금액으로 정확한 금액은 인원 수와 날짜에 따라 다르니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해 주세요.

 

 

TORONTO ZOO 즐기기

 

이번엔 본격적으로 동물원을 둘러 보도록 하겠습니다.

toronto zoo

입구에 들어서서 회전 목마를 중심으로 주변을 둘러보면 원하는 동물로 페이스 페인팅을 해주는 것도 볼 수 있고

각종 간식들을 팔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 중 회오리 감자에 이끌려 갔지만 양꼬치만 맛있게 먹고 온 저희는 별다른 음식 리뷰를 하진 못해 죄송합니다.

그리고 지난 번에 갔을 때는 이런 것들이 없었던 것으로 기억되는데

아마 방문객이 많은 시기에 맞춰 다양한 이벤트들을 진행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럼 입구에서 나눠주는 동물원 지도를 들고 동물 구경을 시작합니다. 지도는 잊어버리시면 길을 잃으실 수도 있습니다.

저희가 갔을 때는 낮잠 시간인지 대부분의 동물들이 자고 있었지만 가시면 사진보다 더 가까운 거리에서 많은 동물들을 볼 수 있습니다.

저희 아이는 펭귄 볼 때 제일 신나 했는데 그 이유가 땅 위에서 노는 펭귄도 볼 수 있고 아래로 내려가면 물 속을 헤엄치는 펭귄도 볼 수 있어

위 아래를 누비며 펭귄 찾아 다니는 재미에 빠졌었습니다.

다음은 점심 시간에 맞춰 간 동물원이라 출발하며 볶음밥과 스프링롤을 포장해서 챙겨간 간식들과 함께 피크닉 사이트에 앉아

먹었습니다. 지난 번에 갔을 때, 동물원 안의 식당은 사람이 많아 줄도 길고 메뉴가 시원찮아서 이번엔 음식을 미리 챙겨 갔는데

너무 잘 먹고 와서 만족스러울 뿐 입니다.

위 사진과 같이 동물원 안에 피크닉 사이트들이 조성 되어 있고 곳곳에 테이블과 벤치가 있어

원하는 자리에 앉아 언제든지 피크닉을 즐길 수 있습니다.

식사가 끝나면 아이들은 주변을 뛰어 놀고 어른들은 앉아서 커피 한잔♥

참고로 안에서 맥주도 판매하고 있어 앉아서 맥주 마시며 수다 떠는 사람들이 살짝 부럽기도 했습니다.

그 외에도 걸으면서 동물이 아닌 주변 조경들과 장식, 곳곳에 액티비티 까지 모두 즐기려면 하루가 모자라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이들을 위한 KIDS ZOO

기본적으로 아이들을 위한 동물원 방문이라면 아이가 좋아하는 동물만 골라보고 곧장 KIDS ZOO로 가서 많은 시간을 보내시게 될 것입니다.

아직 가보지 않아 궁금하실까 안에는 무엇이 있는지 하나하나 속속들이 찍어 보여 주고 싶었으나,,

애석하게도 모래 놀이를 너무 오래 하는 바람에 배터리가 없어 모든 것을 사진을 담지는 못했습니다.

위 사진처럼 사진 찍을 수 있는 공간, 놀이 하는 공간, 동굴처럼 생긴 공간 모두 아이들이 좋아할 수 밖에 없어 보입니다.

그 중 트리 하우스는 미끄럼틀이 있어 모래 놀이 만큼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낸 곳입니다.

 

 

 

 

마지막으로 동물원에서 돌아와 자기 전에 아이와 오늘 어떤 동물을 보고 무엇을 하며 놀았는지 지도를 보며 표시 해 보았습니다.

체력은 바닥이 났는데 오늘도 가보지도 못한 구역들이 두 군데나 되는 것에 놀랐습니다.

워낙 크기도 크고 야외인 토론토 동물원은 날씨 영향을 크게 받는데 요즘처럼 선선하거나 포근한 날씨만큼 완벽한 시기가 없습니다.

더 추워지기 전에, 혹은 더 더워지기 전에 가족들과 연인들과 나들이를 떠나 보셨음 좋겠습니다.

 

 

 

 

 

토론토 시티패스 보러 가기 >> 직접 고르는 관광지 5곳!! 토론토 시티패스_토론토에서 하는 여행 – 리뷰하는 집 (itreviewblog.com)

토론토에서 가는 민속촌 보러 가기 >> 토론토에 이런 곳이 있었어? 필수 여행 코스로 꼭 가 봐야 할 19세기 마을 – 리뷰하는 집 (itreviewblog.com)

토론토에서 가는 나이아가라 보러 가기 >> 1박 2일로 끝내는 나이아가라 여행_ 토론토에서 하는 여행 – 리뷰하는 집 (itreviewblog.com)

토론토에서 가는 토버모리 보러 가기 >> 온타리오 대표 휴양지 토버모리_4시간과 맞바꾼 아름다움 – 리뷰하는 집 (itreviewblog.com)